지금! DR+LAB 회원이 되시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드립니다.
  • · 다양한 할인쿠폰
  • ·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
  • · 마일리지POINT
  • · 문의 및 커뮤니티 활동
  • · 새로운 소식 알림(메일링 서비스)
비회원으로 구매하시겠습니까?
지금! DR+LAB 회원이 되시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드립니다.
  • · 다양한 할인쿠폰
  • · 다양한 이벤트 참여 기회
  • · 마일리지POINT
  • · 문의 및 커뮤니티 활동
  • · 새로운 소식 알림(메일링 서비스)
MEMBERSHIP
회원
  • 이용약관 화살표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이트리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DR+LAB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rlab.co.kr)(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DR+LAB 및 DR+LAB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란 : 주식회사 이트리얼을 말합니다.
    2. 몰 이란 : 사이트 DR+LAB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란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 및 비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DR+LAB 및 DR+LAB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6. 비회원 이란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DR+LAB" 사이트 초기화면(전면)을 통하여 이를 알 수 있도록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쇼핑 서비스 이용)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1)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2)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신청
    (1)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DR+LAB" 사이트 초기화면(전면)을 통하여 이를 알 수 있도록 이를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 됩니다.
    2. 몰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몰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쇼핑 서비스 이용)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1)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2)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구매신청
    (1)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⑤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4. 계약의 성립 
    (1)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신용카드 결제 시 소유주의 동의를 얻지 않는 불법행위로 추정 또는 확인되었을 경우 
     ⑤ 구매 신청 고객이 제12조에 따른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고객임이 확인되었을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6항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의 제1호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계약이 성립한 후 몰이 제1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몰은 즉시 계약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이 경우 고객은 몰에 손해 배상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지급방법 
    (1)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실시간 계좌이체 
     ② 가상계좌 입금 
     ③ 신용카드결제 
    6.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9항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7.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의 고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몰과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우선합니다.
    8. 환급, 반품 및 교환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9. 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상품을 인도 받거나 용역을 제공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청약철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사전에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 하지 않은 한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을 훼손한 경우 
     ⑤ 몰 에서 사전에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계약에 대하여 청약철회 제한에 관해 고지한 경우 
    - 제2항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0.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5조 (커뮤니티 서비스 이용) 
    1.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콘텐츠 및 콘텐츠의 정보내용, 게시물, 정보의 신뢰성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각 콘텐츠를 적합한 분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커뮤니티 서비스에 자유롭게 가입신청 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여부는 회사의 정책 및 회칙에 따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개설취지 및 운영취지에 반하는 게시물과 자료에 대해서 게재를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허락 없이 회원 개인의 신상정보를 함부로 공개할 수 없으며, 회원 개인 신상정보의 무단 유출로 야기되는 회원 개인의 피해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아래와 같은 불법적인 행위나 공서 양속을 해치는 게시물 또는 자료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즉시 제한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 또는 제한하고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영리추구/홍보성 목적의 활동 
     2. 음란성 게시물의 등록 
     3. 욕설, 비방, 반사회적 게시물 등록 및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활동 
     4. 타인의 개인정보, 사생활, 명예를 침해하는 게시물의 등록 
     5.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의 등록 
     6. 다른 사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7. 숙제성, 청탁성, 요청성 게시물의 등록 
     8. 정보적 가치가 부재한 게시물의 등록 
     9. 게시물의 도배 
     10. 부정한 내공 및 채택의 취득
    11. 기타 서비스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일체의 부정 행위 
     
     제6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13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4. 몰은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5.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몰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7. 몰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9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 :  고객만족 센터 1644-7230
     
     제1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포인트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12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2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몰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몰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① 몰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몰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② 몰의 운영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③ 몰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현금, 상품)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몰을 통해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 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단, 당해 회원의 취소 반품비율이 회사의 평균 취소 반품율 보다 50%이상 높을 경우에는 상습적인 것으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 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4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6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회원가입 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배송지와 다른 경우는 배송지 포함)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신용카드정보 등 결제에 필요한 정보 
    (7)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외부로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배포,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적법한 절차를 거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 또는 기타 공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 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5.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19조 (서비스 전반에 관한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 공익 목적이나 회원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협의를 요청하고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합니다. 
    (3) 회원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공서 양속을 저해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상품을 배송 받은 후 청약철회를 하여 대금을 선 환불 받았으나 반품을 거부하는 행위 또는 상품 반품 전 청약철회를 취소였으나 상품 대금을 다시 지급하지 않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수정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사항을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20조 (금지행위) 
    1. 직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판매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만일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침해 행위로 간주될 경우, 정보통신기반보호법 제 7장 28조에 의거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부정행위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금지행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으며 관련 법규에 의거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몰이 판단하는 때에는 몰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몰에 의해 서비스되는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몰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몰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는 몰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몰에 게시 또는 등록한 각종 저작물을 몰이 무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하며, 이는 이용자가 회원을 탈퇴한 경우에도 유효합니다. 단, 이용자가 몰에 대해 상기 사용권의 허락을 취소하는 통지를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4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3.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6조 (제정일)
    본 약관은 2013년 3월 6일 제정되었습니다. 


    부칙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이 약관은 2013.3.6부터 적용 됩니다.

    이용버전번호: v2.3
    - 약관시행일자: 2013-03-06
    - 약관최종변경일자: 2013-03-06




                
  • 개인정보처리방침 화살표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DR+LAB 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DR+LAB 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DR+LAB 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DR+LAB 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사의 필요와 사회적 변화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회원 개인정보 보호  (동일내용-중복여부 확인)
    ① DR+LAB 은 비회원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② DR+LAB 은 비회원의 개인정보도 회원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DR+LAB 은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DR+LAB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버튼 또는 『동의 안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귀하가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DR+LAB 은 재화나 용역의 주문 및 서비스 이용 등에 있어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 •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글성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제 서비스 및 쇼핑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공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 유료정보 이용 및 재화나 용역 등 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  
    주소, 전화번호      
    - 경품 및 상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통계 및 마케팅 분석 자료  
    기타 선택 항목     
    -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비회원구매), 서면양식, 전화, 팩스, 상담게시판, 경품행사 응모, 배송 요청,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메일, 이벤트

    쿠키에 의한 개인 정보 수집  
    ① DR+LAB 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 저장하고 찾아내는 ‘ 쿠키 (cookie)' 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DR+LAB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 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또한 귀하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 (option tab) 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를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DR+LAB 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통하여 수집된 귀하의 개인정보를 사용합니다.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 (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이용합니다.
     - DR+LAB 이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귀하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③ 쿠키는 PC 의 로그아웃 시에 자동으로 PC 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PC 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① DR+LAB 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고지 및 동의절차를 거쳐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ex. “구매적립금•포인트•상품권 등의 제도”의 상호간 호환: 온•오프라인 등)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에게 제공받거나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및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또는 서면을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으며, 제휴 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 관계가 종결될 경우에도 동일한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위탁처리
    -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 위탁을 하는 목적 및 위탁대상 업무의 내용,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 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상세히 개별 고지합니다.  

    매각 인수합병 등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히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하여 상세하게 고지하고 적극적인 동의방법 (개인정보의 제 3 자 제공 및 공유에 대한 의사를 직접 밝힘) 에 의해서만 동의절차를 진행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 이전 및 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예외
    - 다음의 경우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귀하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관련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 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서비스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주문상품 배송 시 업무상 배송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통계작성 •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통관을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①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은 DR+LAB 홈페이지 첫 화면의 [My page] 내에 ‘ 개인정보 수정 ' 메뉴에서 직접 열람 및 정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팩스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체 없이 조치하여 드립니다. 다만, 아이디, 성명은 변경이 불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한 후 재가입 하셔야 합니다.
    ②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 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①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DR+LAB 홈페이지 첫 화면의 [My page] 내에 ‘ 개인정보 수정 ' , ' 회원 탈퇴 ' 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또는 담당자에게 서면 , 전화 , 이메일 , 팩스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DR+LAB 은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 회원탈퇴 ) 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① DR+LAB 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 정보 파기 시점 
    회원가입 정보   회원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대금지급 정보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배송 정보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이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 또는 소각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 재생이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거래관련 권리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년
    ②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에 대하여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DR+LAB 은 지체 없이 그 정보를 열람 • 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 DR+LAB 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DR+LAB 과 귀하의 PC 간의 결제정보를 128bit SSL 로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iSign 을 통해 인증 받고 있습니다.
    - 불법적인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웹 서버의 IP 를 사용자에게 숨김으로써 불법적인 해킹방지를 하고 있으며 더욱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각종 첨단 보안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그 이외의 인원이 개인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정기적인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은 출입통제 구역으로 지정하여 허가된 인원만의 출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 DR+LAB 은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 이용자의 실수 또는 DR+LAB 에 귀책사유가 없는 인터넷 상의 위험성으로 인하여 발생한 일들에 대하여 DR+LAB 은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귀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링크사이트  
    DR+LAB 은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DR+LAB 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은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DR+LAB 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 (click) 하여 타 사이트 (site) 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DR+LAB 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① DR+LAB 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 (spam) 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 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욕설과 비속어를 포함한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DR+LAB 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DR+LAB 은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① DR+LAB 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범위      공유내용
    한국신용평가        실명, 본인인증      회원정보
    롯데택배        상품배송업무      주문정보, 배송지 정보
    ㈜이트리얼    고객상담업무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LG U+            실명, 계좌인증      회원정보

    ② DR+LAB 은 귀하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의 업체와 제휴하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입니다.
    - 제휴 업무 제휴 업체 
    - 재화 또는 용역 등 상품의 주문접수 확인 및 클레임 처리를 위해 해당 제조사 및 판매업체에 제공 
    - 기타 DR+LAB 이 시행하는 이벤트 응모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③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사전에 개별 고지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 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께서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귀하가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이 있으신 분은 DR+LAB 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URL: http://www.1336.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02-3480-2000
    - URL: http://www.spo.go.kr/spo/index.jsp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1566-0112
    - URL: http://www.ctrc.go.kr/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DR+LAB 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 명 : 신성환
    - 소 속 : 온라인 사업부 
    - 전화번호 : 02-3496-8727
    - 팩스번호 : 02-3496-8799 
    - E-mail: kazamaki@ethereal.co.kr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본 몰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 동의의 방법은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을 입력하도록 방송통신위원회 고시[개인정보보호지침]의 동의방법에 따라 시행하며, 수집된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겠습니다.
    - 본 몰은 회원 가입 시 동의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몰은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 조 치를 취합니다.
    - 본 몰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본 몰은 만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고지의 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3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0 일 전에 DR+LAB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칙 (2012.12.03)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12월 03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방침은 이 방침으로 대체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버전번호: v2.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초제정일자: 2008-07-01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2012-12-03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2-12-03


              
                
생년월일을 이용한 주민등록번호 대체 인증서비스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이 제한됨에 따라
본인인증의 대체 수단으로 휴대폰을 이용한 본인확인 수단입니다.
TOP 버튼